home > Application > 자주묻는 질문&답변

FAQ Q. fcp 구동과 질문입니다~~~^^
2012-08-25 22:22:25
부산대학교 첨단영상교육센터 <aistc@pusan.ac.kr> 조회수 2953
118.35.187.202

 

Q.  fcp 구동과 질문입니다~~~^^

fcp입문하는 초보입니다.

먼저 fcp7과 10이있는데 대체적으로 7을 많이 사용하는거같드라구요

7과 10의 차이는 어떤점이있는지요?

그리고 fcp를 구동하기위한 맥의 최적의 사양은 어느정도해야될까요?

아이맥 27인치 기본형으로 구동하려고하는데요

충분하겠죠?ㅋ 답변기다리겠습니당..그리고 최소의 사양도알고싶습니당

 

p.s 초보를위한 팁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원문 : http://cafe.naver.com/inmacbook/670827

 

A. 

 

지금 현재 파이널컷프로 텐을 위한 시스템은 usb3.0이 지원되는 시스템이 정답입니다. 파이널컷텐은 외장하드장치를 적극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썬더볼트 하드를 구입할 여력이 있으시다면 아이맥은 더 좋은 대안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파이널컷텐은 어떤 경쟁툴보다 낮은 시스템에서도 잘구동됩니다.

참고 :
http://www.aistc.com/bbs_shop/read.htm?cate_sub_idx=0&me_popup=0&auto_frame=&passwd=&list_mode=board&board_code=notice&idx=1182&page=

http://www.aistc.com/bbs_shop/read.htm?me_popup=&auto_frame=&cate_sub_idx=0&list_mode=board&board_code=notice&keyfield=&key=&page=3&idx=802

어떤 이유로 인정하기 싫으신지 모르겠지만 ‘파이널컷 프로 텐은 가볍고 빠릅니다’ 그리고 '전문가' 용도로 태어났습니다.

느리다고 호소하시는분은 누구게님을 포함한 ‘사용법을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애플이 새로운 툴을 만들때 무시하고 진행한것은 아닙니다. 파컷7의 60%가 넘는 미국 점유율의 상황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는 툴을 제시한것입니다. 지금의 편집툴들은 거대화면, 대용량에는 운영상의 문제점이 많습니다. 파컷텐은 이러한 상황에서 파컷7의 폭넒은 점유하에 미래를 개척하는 도전을 한것이지요.

애플은 파컷7이 현재 많은 점유를 한상태에서 이제 태어난 파컷텐이 성장할때까지 버텨주기를 바라는거 같습니다. 이유는 이래적으로 발빠른 파컷텐의 업데이트 입니다. 곧있을 10.0.6버젼까지 6번의 업데이트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참고로 파컷7은 지금까지 3회였죠)

 

영상산업에서 코덱의 경우 H.265로 발빠르게 옮겨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H.264가 처음 나올때가 기억납니다. 발표를 미루고 미루며 최적화를 위해 오랜기간동안 진행되었는것을요. 하지만 H.265는 아직 최적화된 상태도 아닌데 급하게 나올려고 하고 있습니다. '선' 출시하고 '후' 최적화 하자는 분위기 입니다. 왜일까요 ? 이제 영상시장은 4K를 준비해야되는 시점에 이미 도달했기 때문입니다.

파컷텐은 4K에 가장 최적화 되어있고, 저성능에서도 실시간 편집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