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pplication > 자주묻는 질문&답변

FAQ Q. 모션 4, 모션 5
2012-08-20 22:29:23
부산대학교 첨단영상교육센터 <aistc@pusan.ac.kr> 조회수 1796
118.35.187.202

 

Q. 모션 4, 모션 5

아..모션 정말 4까지는 좋았는데.

개인적으로 5가 나오면서 너무나도 큰 실망중입니다.

파컷과 클립 연동도 안되고 더 무겁고 인터페이스도 너무 단순화되버렸고 창 사이즈도 예전처럼 마음껏 바꿀수 없고.

뭐랄까. 단순히 파컷의 아주~~ 단순한 서드파티가 되버린듯.

ㅠㅠ

원본 : http://cafe.naver.com/inmacbook/669496

 

A.

 

1. 파컷과의 연동 ?
2. 더 무겁다 ?
3. 인터페이스도 너무 단순화 되버렸다 ?
4. 창 사이즈도 마음데로 바꿀수 없다 ?
5. 단순한 서드파티 ?

오해입니다. 파컷과의 연동은 더 좋아졌으며, 훨씬 가볍고 빠릅니다. 인터페이스는 거이 비슷하며, 일부를 제외하고는 마음데로 바꿀수 있습니다. 단순한 서드파티가아니라 더 밀접해진 서드파티입니다.

 

과거 라운드트리핑으로 모션과의 연동을 잘 사용하신 프로님들이 많습니다만 이번 파컷텐과의 새로운 연동방법으로 과거의 방식이 작업속도향상에 '정말' 도움을 주었냐를 다시 생각하게끔 했습니다. 새로운 버젼에서 파컷과의 연동은 더 체계적이며 더 빠르게 영상을 디자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거움이란 보통 실시간 조작상황에서 발생하는데요. 그래픽카드가 모션5를 지원하고 구형기종이 아니라면 훨씬 빠름니다.

모션의 겉모습이 단순하다고 결코 단순한 툴로 오해해서는 안됩니다.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며 파컷의 보조자에서 운명을 함께하는 동반자로 성장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도비의 다이나믹 링크처럼~' 이말과 비슷한 의미들이 '윈도우처럼 맥에는 이것저것 없나요? ' 이말입니다.

둘다 오리지날이 뭐냐면 파컷과 맥이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해 파컷과 맥을 따라한 '카피 기능'입니다. 루이비통에게 남대문 카피가방을 ~ ^^*

라운드트리핑이 편하기도 했슴니다만 홍보의 수단 말고 잘사용하신분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화질저하는 모션세팅법을 모르는 초보분들에게는 분명도움됨니다만 이번 새로운 연동방법은 화질문제가 생길확률이 오히려 더 줄었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