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pplication > 자주묻는 질문&답변

FAQ Q. 플록시 편집에 관해....
2012-10-16 17:43:17
부산대학교 첨단영상교육센터 <aistc@pusan.ac.kr> 조회수 1501
164.125.118.57

Q. 플록시 편집에 관해....

1. 프록시로 작업해서 불편하다는 점은,, 색 보정같은 작업이나, 정밀한 작업을 할 수 없는 점. 같은 걸 말씀하시는 건지요?

2. 플레이백에서 프록시가 아닌, 최적화된 파일로 선택해서 편집작업을 하면 많이 버벅 거리더라구요..(아, 제가 멀티캠편집을 했었는데,,멀티캠 편집때는 어쩔수없는건가요?)

3. 6TB의 외장하드를 쓰고 있지만, 최적화 파일을 같이 만들어서 한 번 작업하면 300~500GB정도는 가볍게 날라가는거 같아요.. 다른분들은 어떻게 파일을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생각한건데,
한 번 작업이 끝난 프로젝트는 오리지널 데이터만 남겨두고, 처음 임포트 할 때 생긴 프록시폴더랑 최적화폴더를 지워도 상관없으려나요? 나중에 다시 작업이 필요할때, fcp프로젝트파일만 불러와서 다시 트랜스코딩하면 당시의 작업환경을 되살릴수있겠죠?

 

A.

1. Proxy 편집의 단점은 색보정과 같은 작업은 해서는 안되며, 그 Proxy화 하는데 시간이 소요되며, 작지만 하드디스크 용량을 차지 하는데 있습니다.

2. 멀티캠을 사용하신다면 Create optimized media for multicam clips 이 채크 되어 있는지 확인 해보시구요. 그리고 외장하드 인터페이스를 확인바랍니다(usb 2.0, IEEE1394등은 느립니다)

3. 사용중에 따로 생긴 플록시 폴더와 최적화 폴더를 지워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