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pplication > 자주묻는 질문&답변

FAQ Q. CG전문가. 모션그래픽디자이너, 방송자막디자이너
2013-12-31 22:05:51
부산대학교 첨단영상교육센터 <aistc@pusan.ac.kr> 조회수 2043
118.35.187.202

[진로] CG전문가. 모션그래픽디자이너, 방송자막디자이너

 

 아... 고1 (이제 고2로 올라가죠..)

 

저는 일단 이과로 선택했습니다..

 

일단 제가 이 직업을 찾아본 이유는

 

저는 주로 학교에서 프리젠테이션 제작과 UCC제작을 꽤 잘한다구 들어왔고 이런 일이 흥미가 있더라구요,

 

저는 지금 자율형사립고등학교에 다니고있고요. 그래서 내신은 좀 부족해요...

 

그래서 정시로 가려고합니다. 참고로 국수영탐 21112

 

1.) 일단 CG 전문가, 모션그래픽디자이너 , 방송 자막 디자이너가 각각 뭘 하는지 설명 해주세요.

  (유망한가요? , 연봉은?)

 

2.)  제가 미술을 못하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창의력이나 감각은 있다고들 들었구요,,

      이 직업들을 하게 된다면 어려울까요? 미술학원 같은데 다니기는 싫은데... 꼭, 미술을 배워야하나요?

    

3.)  대학 학벌보다는 스펙이 중요하다고 들어왔는데, 그래도 대학교 좋은 데 가려고 자율형사립고등학교에 진학 한 건데요.. 어느 대학,  어느 학과에  가는게 유리할까요? (참고로, 정시 국영수탐 21112)

 

 

A. 

냉정하게 이야기 하자면, 가시는 길에서 권력이 누구에게 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의 권력은 대부분 자본가(투자한곳)가 가지게 됩니다. 제 아무리 기능적으로 잘해봤자. 위에서 열거한 직업군들은...그들의 수족(부품)일 뿐이지요. 한국에서 법조인/의료인이 대우받는건 그 자체로도 권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열거하신 아티스트가 그런 권력이 없느냐 ? 대부분은 없습니다. 그런 권력은 누가 주는게 아니라 스스로 깨우치고 나와야 하는것입니다. 아직은 기능인들만 버글버글합니다. 잘해서, 미국가서, 취직되고, 아바타의 발가락을 자신이 만든거라고 자랑하시고 다니시겠지요.. 현실입니다.
 
무슨 도구가 좋으니, 무슨 기법이 어떻느니, 어떤 학원이 좋으니, 내신, 학교등등이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 그 대학에 가면 진리를 누가 탑재해 주는것도 아닌데 말이지요. 모두 껍데이일뿐이고, 그 껍데기에 대부분이 열광을 합니다. 연봉, 유망성, 이런것이 걱정이신거 같은데, 돈 잘벌리는 일을 하시는게 좋치 않겠습니까 ?
 
이런것보다.. 세상을 바라보는 어떤 시각을 가지고, 이 세상에 그 철학을 '그 도구를 가지고' 설파하실 수준이라면, 그것이 바로 '창의성'이라고 여긴다면, 이길을 가셔도 뿌듯할것입니다. 아니면 말잘듣는 부품일 뿐이고, 이길을 걷고 있는 동료들에게도 그 누구에게도 도움이 안될겁니다.
 
너무 냉정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