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pplication > 자주묻는 질문&답변

FAQ Q. 모션(Motion)과 애프터이팩트(AE) 어떤게 좋나요 ?
2011-12-29 14:44:41
부산대학교 첨단영상교육센터 <aistc@pusan.ac.kr> 조회수 7114
164.125.118.200

Q. 모션(Motion)과 애프터이팩트(AE) 어떤게 좋나요 ?

 
A.
Motion의 경우 디자이너들에게 적합한 DNA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애플은 혁명적인 실시간 모션그래픽용 응용프로그램을 여러분을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물론 AE도 매우 좋은 응용프로그램이지만 고급 사용을 위해서는 스크립트라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적 두뇌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혹시 디자인 기반이신가요? 직관적인 프로그램을 더 선호하시는가요 ? 그럼 애플의 모션을 추천드립니다.  
 
 
 
'실시간 디자인 엔진'과 'Behavior system' 
또한, AE와의 큰 차이점은 모션은 '실시간 디자인 엔진'과 'Behavior system' 을  가지고 있슴니다.
Motion은 예전의 방식과는 다른 목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디자인 엔진'과 'Behavior system' 은 보다 쉽게 배우도록 해드리고, 심지어 고부가가치의 창조적인 세상의 문을 열게 해드릴것입니다.
      
 
 
 
혹시, 모션그래픽이 처음이신가요 ?
처음 사용자라면 Motion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쉽고, 강력한 모션그래픽 도구를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배우기도 너무 빠릅니다. 얼마간의 수업만으로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인터페이스가 단순해보인다고요 ? 단순한 자막용이라고요 ?   
아닙니다. 모션은 고급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관점에서, Motion은 실행 즉시 비디오와 그래픽을 합치거나, 텍스트에 애니메이션을 부여하거나, 화려한 파티클 이팩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간단하고 깔끔한 모양세로 인해 Motion이 단순한 툴로 오해해서는 안됩니다. 애플의 단순함의 철학속에 숨어있는 강력한 기능을 경험하지 못한 것 뿐입니다. 초보자는 단순하게 접근해서 쉽게 운용을 하시고, 고급 사용자분들이 상상하는 그이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Motion은 얽히고 복잡한 문제일지라고 여러분의 창조적인 비전을 깨닫게끔 도와줄 수 있는 깊이가 있는 고수준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혹시 영상편집을 파이널 컷 프로로 하고 계신가요 ?
영상편집을 Final Cut Pro를 활용하고 계신다면, 모션이 정답입니다. 얼마나 편리하게 수정이 되는지, 얼마나 빠르게 협업이 가능한지, 영상편집의 미래를 경험하시게 되실것입니다.
이제 Motion의 독창성과 그것으로 얼마나 재밌게 작업해서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 감을 잡게 해줄 것입니다.  Final Cut Pro의 성공으로 Motion 또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도 모션과 애프터이팩트 둘 중 어떤게 더 좋나고 물으신다면 ?
그래픽 도구를 이데올로기로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모션과 애프터 이팩트는 경쟁도구가 아닙니다. 모션을 기타도구와 비교하며 따지는것은 모션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분들입니다. 애프터 이팩트든, 3DMAX든, Maya든, Phothshop이든, 어떤도구에서 만든 이미지라도 모션과 만나게되면 파이널컷프로로 쉽게 이식이 가능합니다. 즉 모션은 세상의 모든 그래픽 도구에서 만든 이미지를 FCPX로 탑재하는데 사용됩니다. 파이널 컷 프로와의 연동에는 모션보다 좋은게 없습니다.
 
 
모션은 FCPX를 설계하고 디자인합니다.  그래서 작업속도는 최고로 빨라집니다. 
이처럼 Motion은 파이널 컷 프로를 설계하고 디자인 하는데에도 사용이 됩니다. 방송국 처럼 매회 비슷한 형식으로 진행되는 상황에서는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쉬워진 FCPX로 작품에만 전념하게 하고, 이팩트는 모션이 미리 만들어서 매 순간마다 적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회사만의 플러그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들이 만든 플러그인이 아니라 디자이너들이 Motion을 이용해 플러그인을 직접 만들수 있습니다. 이번에 만든 모션디자인이 멋진가요 ? 그 프로젝트를 템플릿으로 만들어 회사동료들과 쉽게 공유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다니시는 방송국의 로고를 넣거나, 자주사용하는 모션기법들을 파이널 컷 프로 X에 탑재할수 있습니다. 모션이 비주얼 C++ 이 된거 같습니다. 고퀄리티 편집이 세상에서 제일 빠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