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mmunity > News

news 파이널 컷 프로 7 출시
2009-07-23 12:01:06
첨단영상교육센터 <aistc@pusan.ac.kr> 조회수 2768
118.35.187.202

 

애플, 파이널 컷 스튜디오 업데이트 100가지 이상 새로운 기능 탑재

애플은 100가지 이상의 새로운 특징적인 기능을 탑재한 파이널 컷 스튜디오(Final Cut Studio)의 주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파이널 컷 프로(Final Cut Pro), 모션(Motion), 사운드 트렉 프로(Soundtrack® Pro), 컬러(Color) 그리고 컴프레서(Compressor)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파이널 컷 스튜디오내 파이널 컷 프로7의 특징은 애플의 프로레즈(ProRes) 코덱 패밀리를 확장하여 어떤 작업이든 하나의 출력단계에 다양한 포맷의 적용을 지원하는 Easy Export와 실시간 공동제작을 지원하는 iChat® Theater를 포함하는 것에 있다. 모션 4(Motion 4)는 3D 그림자효과와 모션그래픽 시각효과에 있어서의 뛰어난 리플렉션 기능, 피사계심도(depth of field) 기능과 같은 강화된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운드 트렉 프로 3(Soundtrack Pro 3)은 포스트 프로덕션(audio post production)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게 하는 새로운 멀티트랙 오디오 도구를 특징으로 한다. 컬러 1.5(Color 1.5)는 파이널 컷 프로와의 더 나은 통합과 풀 컬러 해상도를 지원하며, 컴프레서 3.5(Compressor 3.5)는 출력 옵셥을 개인에 맞게 맞추고 셋업을 보다 쉽게 해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다. 파이널 컷 스튜디오의 새 버전은 1,490,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단지 450,000원만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애플의 월드 와이드 마케팅 수석 부사장인 필 쉴러 (Philip Schiller)는 “50%의 마켓쉐어*와 1백4십만의 사용자를 갖춘 파이널 컷 프로는 전문가용 비디오 편집 어플리케이션에서 넘버 원 제품이다”라고 밝히며, “파이널 컷 스튜디오의 새 버전은 100가지가 넘는 새로운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애플의 프로레즈(ProRes) 코덱 패밀리를 확장하여 편집자가 스튜디오에서 최상의 비디오 화질로 작업하거나 현장에서 낮은 대역폭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하였다.

에미 (Emmy)상을 수상한 편집용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인 파이널 컷 프로 7 은 낮은 대역폭에서 오프라인이나 모바일에서의 편집을 위한 프로레즈 프록시의 추가와 함께 사실상 어떠한 작업도 지원할 수 있는 애플의 프로레즈 코덱의 새 버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편집을 위한 프로레즈 LT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최상의 품질에서 편집 또는 시각효과를 위한 프로레즈 4444 도 포함한다. 이지 익스포트(Easy Export)는 사용자가 프로젝트의 백그라운드 인코딩이 끝나고 유튜브 (YouTube)나 모바일 미 (MobileMe™), 아이폰, 아이팟, DVD 또는 블루레이로 시퀜스를 보내는 동안 사용자로 하여금 다른 작업을 계속할 수 있게 해준다. 아이쳇 시어터(iChat Theater)는 파이널 컷 프로를 갖고 있지 않더라도 전세계 어디에서나 파이널 컷 타임라인이나 개인 소스 클립을 iChat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 다른 기능으로 클립 스피드를 쉽게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스피드 툴(speed tool)과 사물을 이동하여 보다 다이내믹한 효과를 만들어내는 알파 트렌지션(alpha transition), 최신의 고사양 Panasonic 카메라의 지원을 위한 AVC-Intra 지원 등이 있다.

수상에 빛나는 모션 4(Motion 4)는 사용하기 쉬운 애니메이션 툴을 제공하여 비디오 편집자가 기본적인 타이틀에서 부터 뛰어난 모션 그래픽에 쓰이는 움직이는 크레디트 롤까지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더욱 향상된 3D 구성은 포인트 추가, 스팟 라이트를 통해 실제와 같은 그림자를 만들거나 영상 평면 또는 도형을 이동시키기, 반사하는 표면에 동영상 비행기나 페인트 스트로크를 비치기등 새롭게 맞춤화된 기능을 통해 가장 빠르게 수행된다.

모션 4는 특정한 하나의 물체를 선택하여 강조하거나 여러 개의 물체를 이용 초점이동 (랙 포커스) 효과를 만들어내는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3D 캔버스 안에서 편집자가 깊이를 조절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사운드트랙 3(Soundtrack Pro 3)은 한 클립의 음량 정보를 뽑아내어 분석한뒤 이를 다른 음성 내용을 변경 없이 다른 음량에 적용함으로써 편집자가 부적당한 음량을 쉽게 수정할 수 있게 하는 보이스 레벨 맞추기라는 강력하고 새로운 오디오 편집 기능이 추가되었다. 성능이 향상된 파일 편집기(File Editor)는 종이가 스치는 소리나 책상 부딪치는 소리와 같은 특정한 주파수를 목표로 하여 최상의 음의 볼륨을 조절하거나 보다 정밀한 편집을 위한 새로운 툴이 포함되어있다. 새롭게 개발한, 보다 발전된 Time Stretch는 애플에서 설계한 3개의 알고리즘을 이용 유례없는 정확성으로 오디오를 늘리거나 압축시킬 수 있다 또한 많이 사용되는 타사의 플러그 인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하기 쉬운 애플의 전문가용 그레이딩 어플리케이션인 컬러 1.5(Color 1.5)는 더욱 광범위한 스퀀스와 효과를 파이널 컷 프로에서 호환할 수 있으며 통합적인 작업절차는 편집자로 하여금 Final Cut Studio내에서 완전하게 프로젝트를 마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4K 파일 지원은 RED ONE과 같은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파일을 지원하며 HD나 필름을 위한 DPX로 직접 출력한다. 최대치의 색정보를 통한 그레이딩을 위한 AVC-Intra나 XDCAM 422, ProRes 4444와 같은 새로운 고화질 포멧을 지원한다.

필름 형태로 HD 또는 DPX의 ProRes로 직접 출력한다. 새로운 고품질 포맷에 대한 늘어난 지원은 AVC-Intra, XDCAM 422와 ProRes 4444를 포함하며 색상 정보에 대한 최대량의 등급을 지원한다.

컴프레서 3.5(Compressor 3.5)는 QuickTime®의 설정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을 갖추어 이전보다 쉽게 다양한 포맷을 인코딩하고 전달할 수 있으며 배치 템플릿을 만들거나 데스크 탑에서 자동으로 특정한 컴프레서 작업을 하는 미니 ‘드롭렛’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롭고 맞춤화된 공유 옵션들을 통해 YouTube나 MobileMe에 아주 쉽게 발행할 수 있으며 iPod 및 휴대전화로의 출력도 가능하다. 최상의 화질의 HD 자료를 위한 메뉴 템플릿과 인코딩 프리셋으로 블루레이 디스크를 더욱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파이널 컷 스튜디오는 또한 스크린 내 편집과 실시간 프리뷰를 통한 드래그 드롭 툴로 강력한 DVD 제작 환경을 갖춘 DVD Studio Pro®를 포함하고 있다.

사운드 트렉 프로와 컴프레서는 새로운 로직 스튜디오(Logic Studio)의 일부로 지원되며 파이널 컷 프로와 로직(Logic)의 사용자의 공동작업이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애플은 파이널 컷의 에셋 관리와 자동화 툴을 위한 파이널 컷 서버 1.5 (Final Cut Server 1.5)를 발표하였다. 파이널 컷 서버 1.5는 가벼우며 프로레스 프록시(ProRes Proxy)의 오프라인 편집, 미디어의 정리를 위한 프로덕션 위계, 그래픽과 효과 워크플로어에서 이미지 시퀸스의 쉬운 확인과 관리를 위한 이미지 스퀸스 등을 지원 해준다.

파이널 컷 서버는 현재 무제한 클라이언트 라이센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가격은 1,490,000원이다. 기존 사용자가 업그레이드할 경우에는 450,000원에 판매된다.

가격 및 판매처
Final Cut Studio는 현재 애플 온라인 스토어 (www.apple.com/kr/store) 또는 애플 판매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는 1,490,000원이며 기존 Final Cut Studio 및 Final Cut Pro 사용자는 소비자가 450,000원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컴퓨터 권장 사양을 확인하거나 Final Cut Studio에 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www.apple.com/kr/finalcutstudio를 방문하면 된다.
Final Cut Server 1.5는 현재 애플 온라인 스토어 (www.apple.com/kr/store) 또는 애플 판매 대리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권장 소비자가는 1,490,000원 (무제한 라이센스) 이며 기존 Final Cut Server사용자는 소매가 450,000원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전체 시스템을 원하거나 Final Cut Server에 관하여 더욱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하면 www.apple.com/kr/finalcutserver 를 방문하면 된다.
* 방송 및 비디오시장조사 업체인 SCRI International의 자료에 따르자면, 애플 제품은 2008년도의 방송 및 비선형의 편집자들 중 50퍼센트의 마켓쉐어로 시장선도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Apple에 관하여
애플은 Apple II로 1970년대 개인용 컴퓨터의 혁명을 이끌며 1980년대 매킨토시로 개인용 컴퓨터 시대를 재정의한 회사이다. 오늘날에도 애플은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데스크탑과 노트북 컴퓨터, OS X 운영체제, iLife, 전문가용 응용 프로그램으로 업계를 지속적으로 주도하고 있으며, 또한 iPod과 iTunes 온라인 뮤직 스토어와 함께 디지털 음악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혁명적인 iPhone으로 휴대폰 시장에 진출했다.

자료 문의
애플코리아 홍보팀 박정훈 차장
steve.park@asia.apple.com

Apple, Apple 로고, Mac, Mac OS, Macintosh, Final Cut Studio, Final Cut Pro, Soundtrack, iChat, MobileMe, iPhone, iPod, Final Cut, QuickTime, DVD Studio Pro, Logic Studio, Logic은 Apple의 상표입니다. 타 회사 및 제품명은 해당 회사의 상표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