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mmunity > Notice

notice 트랜지션이란 ?
2014-08-28 18:45:53
첨단영상교육센터 <aistc@pusan.ac.kr> 조회수 2119
118.35.187.202
트랜지션이란 ?

편집을 진행하며, 러프컷을 섬세하게 미세 조정하는 트리밍 단계까지 마쳤다면, 편집과정의 다음 단계는 장면을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정밀한 트리밍 작업을 마쳤다고 해서 작품이 상영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뜻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편집 포인트를 정밀하게 다듬기 위해 트랜지션을 추가하거나, 오디오를 믹싱하고, 오프닝 타이틀과 엔드 크레디트를 생성하는 것처럼 아직도 큼지막한 사항들이 남아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필수적인 작업이 완전하게 갖추어지지 못하였다면, 우리의 프로젝트는 방송 프로, 영화관은 물론, 심지어 축구 동호회 친구에게 조차도 보여주지 못할 것입니다.. ^^;

모든 프로젝트가 트랜지션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세기의 대작 영화들 중에는 페이드 인(fade-in) 트랜지션으로 시작해서 페이드 아웃(fade-out) 트랜지션으로 끝나는 작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편집자에게 있어 보다 창조적인 측면중의 하나는 트랜지션이 프로젝트를 향상시킬 것인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일입니다. 프로젝트의 스타일과 오디오부분까지도 트랜지션에 의한 향상여부를 판단해야만 합니다. 트랜지션은 한 클립의 끝에서 다음 클립의 처음까지 이동해 가면서 비디오의 스타일과 사운드까지도 영향을 끼치며,  그래서 어울리지 않는 트랜지션이 오히려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수준을 떨어뜨리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트랜지션은 비약적인 오디오나 비디오의 편집, 시간의 흐름을 전달, 장소의 변환을 매끄럽게 해주거나, 혹은 프로젝트를 위한 어떤 시각적인 스타일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