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mmunity > Notice

notice 우리는 왜 Create Camera Archive를 사용해야 하는가 ?
2014-08-22 10:50:30
첨단영상교육센터 <aistc@pusan.ac.kr> 조회수 1272
164.125.118.61
우리는 왜 Create Camera Archive를 사용해야 하는가 ? 
 
최근 동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는 매우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는 매우 다양한 카메라에서 만들어진 동영상포맷에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선의 효율적인 임포트 프로세서는 Media Import 창에서 소스 카메라의 메타데이터를 소스와 함께 임포트하는 것입니다. 이런 메타데이터는 메모리카드에 여러 파일들로 분산되어 저장되어 있거나, 미디어파일에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런 동영상 소스 자체에 딸려있는 부수적인 메타데이터가 파인더에서 해당 동영상 소스를 보기할 때에는 감추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해당 동영상만 드래그해서 옮기게 된다면, 당연히 이 동영상과 연결되어 있는 촬영정보가 담긴 메타데이터와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유실된 메타데이터로 인해, 어떤 경우에는 Media Import 창에서 인식을 못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할 최선의 방법을 제안하자면, 카메라 메모리 카드와 연결된 후, Create Archive 기능을 사용하여 소스 복제를 하는것 입니다. Create Archive는 카메라에서 파일을 드레그 하는것보다, 카메라 메타데이터, 볼륨구조를 보존하는데 유리하며, 파이널 컷 프로는 소스 포맷까지도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